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심리학 - 놀이 본능 THE PLAY INSTINCTS (3)

심리학사전

by 국어벅스 2023. 2. 6. 21:01

본문

Laughter. (웃음) -웃음은 놀이 본능

 비록 웃음이 어느 정도까지는 나타나지 않지만, 우리는 분명히 이것을 우리의 본능 목록에서 빼서는 안 됩니다.

태어난 후의 시간, 그것은 본능적인 반응의 모든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그것이 학습된 운동이라면, 그것은 마음대로 만들어질 수 있는 반면, 사실, 진정으로 즐길 때를 제외하고는, 설득력 있는 웃음을 만들어낼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 말은 본능적으로 웃는 경향이 적절한 자극에 의해 유발될 때를 의미합니다. 웃음과 함께 수반되는 감정은 웃음 또는 즐거움이라고 불릴 수 있으며, 그것은 강력한 충동적인 마음 상태이며, 충동은 단순히 웃기 위한 것이며, 더 이상의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웃음에 대해 가장 어려운 질문은 웃음을 유발하는 자극이 무엇인지 일반적인 심리학 용어로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말하는 것으로 주장되는 유머에 대한 몇 가지 기발한 이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들은 어른 유머에 기초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아직까지 웃음에 대한 포괄적인 유전학 연구가 없으며, 아이의 시작부터 추적하도록 합니다. 

 웃음은 확실히 놀이 본능에 속하며, 아마도 자극은 처음에는 다른 장난스러운 활동을 일으키는 것보다 더 확실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기는 처음에는 웃는 것처럼 보입니다. 단지 좋은 영혼(행복)에서 온 것입니다. 조금 후에, 웃음을 터뜨리는 자극은 우리가 "예상된 놀라움"이라고 부를 수 있는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닥에 부딪힐 때 웃음으로 폭발하고, 이것을 계속 유지하는 것, 그리고 이 요소는 어른들에게 효과적인 웃음 유발자인 다양한 형태의 농담에서 여전히 감지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간지럼을 탔을 때 웃어야 하는 동시에 도망치려고 하는 이유는 그럴듯한 것입니다.
 유머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우리를 웃게 만드는 것은 우리 자신의 우월감에 대한 갑작스러운 감각이라는 이론에 동의했고, 따라서 곧 논의될 자기 주장 본능에 웃음을 더합니다. 승리의 웃음, 반항의 웃음, 조롱의 웃음, 교활하거나 악의적인 웃음이 이 이론을 뒷받침하지만, 그것이 좋은 유머의 웃음, 간지러운 웃음, 또는 일반적으로 아기의 웃음을 덮기 위해 확장될 수 있을까요? 그것은 매우 의심스러워 보이고, 우리는 웃음 자극의 본질적인 요소를 모른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한가지는 꽤 확실합니다. 웃음은 타고난 반응이지만, 우리가 무엇을 두려워해야 하는지 배우는 것처럼, 대부분은 무엇을 웃어야 하는지를 배운다는 것입니다. 

 

Fighting.(싸움)- 구속이나 간섭에 대한 반응

 갓 태어난 아기의 팔을 옆구리에 꼭 붙이면 매우 특이한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 몸이 뻣뻣해지고, 얼굴이 "분노로 붉어지기" 전까지 숨을 참을 수 있습니다; 아이는 울기 시작하고 나서 비명을 지르기 시작합니다. 다리는 위아래로 움직이고, 팔은 자유로워질 수 있다면, 타격을 주거나 찰싹찰싹하는 동작을 합니다. 다소 나이가 많은 아이들의 경우, 자유로운 움직임에 대한 어떤 종류의 구속이나 간섭도 힘겹게, 때리고, 차고, 물리는 것으로 구성된 운동 반응이 더 효율적이라는 것을 제외하고는 유사한 그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반응을 보이는 것은 간섭보다 고통이 더 큽니다. 아이가 가지고 놀고 있는 장난감을 빼앗거나, 아이가 하고 싶어하는 것을 금지하면 알 수 있습니다. 동물에서, 싸움 반응은 자제, 공격, 또는 먹이를 먹거나, 또는 어린아이들의 본능적인 보살핌에서 방해를 받는 것에 대해 이루어집니다.  다른 암사자, 즉 개, 고양이, 암탉은  특히 더 위험합니다. 어린 것에 대한 어떠한 간섭도 엄마의 공격으로 이어집니다. 인간 존재의 어머니 역시 이 규칙에 예외는 아닙니다. 인간 성인의 경우, 싸우는 경향은 자신의 기업에 대한 어떠한 간섭이나 모욕을 당하거나 자존감에 설정된 어떤 방식으로든 더 나은 화를 얻음으로써 깨어납니다. 

 일반적으로, 싸움에 대한 자극은 구속이나 간섭입니다. 어떤 반응 경향이든 먼저 자극을 받은 다음 방해를 받게 하고, 호전적인 행동은 본능적인 결과입니다. 자극은 무생물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아이가 문을 열 수 없을 때 문을 심하게 발로 차는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른들은 때때로 그들이 원하는 대로 할 수 없는 물건을 화가 나서 찢거나, 부수거나, 던져버립니다. 안됐군요.장인은 그의 도구를 가지고 다툰다. 하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다른 사람들의 간섭이 가장 효과적인 자극입니다. 

 그렇게 유발된 충동은 주로 구속이나 간섭을 제거하는 것을 향하지만 상대에게 피해를 입히는 것을 향합니다.그리고 이 충동과 함께 종종 흥분된 유기적이고 감정적인 분노 상태가 됩니다. 감정에 관한 장에서 나온 것처럼, 분노의 유기적인 상태는 활동적인 유형에 대한 두려움에 대한 것과 거의 또는 꽤 동일합니다. 그리고 개인의 두 상태는 동기에 대한 것보다는 충동에 대한 것에서 다릅니다. 감정이요. 두려움 속에서, 충동은 상대에게서 벗어나고, 그에게 다가가기 위해 화를 내는 것입니다. 때로는 상대에게 피해를 주고 싶은 냉혹한 욕망이 있기 때문에, 싸움에서 분노의 움직임이 항상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이미 설명한 바와 같이 몸부림, 발차기 등으로 본능적으로 구성된 운동 반응은 학습에 의해 변형되며, 어른들이 선호하는 과학적 주먹질, 혹은 분노의 말의 형태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상대가 자신의 사업이나 소유물에 피해를 입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의 명성이나 다른 간접적인 방법으로 말입니다. 감정 중에서 가장 자극적인 투혼은 좋든 나쁘든 많은 인간이라는 대규모 사업에 에너지를 줍니다. 성공적인 개혁가는 뭔가 대단한 투사가 되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놀이 본능 중에서 싸움을 여기에 두는 것을 정당화하기 위해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공격에 맞서 싸우는 것은 생존 가치가 있고, 젊은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싸우는 것은 생존 가치가 있고, 일반적으로, 방어적인 종류의 싸움은 놀이 활동에 대한 방해가 더 심각한 활동에 대한 방해만큼 이러한 반응을 주기 쉽지만 생존 가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싸움 본능에는 이것 이상의 것이 있습니다. 간섭의 자극이 항상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개를 생각해 보세요. 종종 다른 개가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싸우기 시작하면, 좋은 싸움을 하는 개는 싸움을 찾아 뛰쳐나올 것이고, 적어도 생존 가능성을 향상시키지 못하는 상당히 손상된 상태로 돌아올 것입니다. 이런 공격적인 종류의 전투는 필수품이라기보다는 사치품입니다. 생존가치보다는 놀이가치가 있습니다. 개든 남자든, 호전적인 사람들이 다른 어떤 즐거움보다 좋은 싸움에서 더 확실한 만족을 얻는다는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사람들이 자신의 일에 엄격하게 신경을 쓰고 전혀 간섭하지 않는 다른 사람을 자극함으로써 "싸움을 하고 싶어 근질근질"하고, 실제로 "싸움을 하려고" 하는 것을 봅니다. 말싸움은 보통 어떤 방법으로 시작되는데, 실제적인 이유가 없습니다. 그리고 말싸움은 종종 치열한 싸움으로 발전합니다.

 두 여자가 싸움 때문에 판사 앞으로 끌려갔고, 판사는 스미스 부인에게 말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런 식이었습니다.
 "재판장님 저는 브라운 부인의 팔에 바구니를 들고 있는 것을 만났고, 저는 그녀에게 '그 바구니에 뭐가 들어있습니까? ' 라고 했고, 그녀가 말했습니다. '계란'이라고. 저는* 아니오!'라고 말했습니다. *네!'라고 그녀가 말합니다. ' "거짓말이야!" 저는 말했습니다. "거짓말이야! ' 그녀는 말합니다. 그리고 *와! "저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와와!" 그녀가 말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시작된 방식입니다. 선생님."

 그렇다면 우리는 방어적인 것 외에도 공격적인 싸움을 인식해야 합니다. 공격적인 종류는 확실히 놀이 본능에 속합니다.

싸움에 반대하는 행동을 함으로써 그것을 억제하는 본능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웃음 - 함께 웃는 좋은 웃음은 적대감을 완화합니다. 또는 부모의 본능 - 부모는 그가 다른 사람으로부터 빠르게 분개할 그의 아이로부터의 치료를 견딜 것입니다. 또는 자기 주장 - "싸우기에는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 하지만 가장 직접적인 확인은 관성에 의해 가능합니다."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특히 두려움과 주의로 말입니다.  방어적이고 공격적인 싸움은 더 일반화된 자기 주장적 경향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그러한 본능 아래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종종 분노의 감정과 함께 복잡한 자기 주장적 행동의 특별한 형태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